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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체크확인방법


전자서명이란??

  • 전자문서를 작성하나 사람의 신원과 전자문서의 변경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고유정보를 의미하며, 전자문서의 인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 전자서명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를 사용하며, 전자 서명법에 의해 지정된 신뢰할 수 있는 제 3의 기관인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공인인증서라고 합니다.
    즉,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내에는 가입자의 전자서명 검증키, 일련번호, 소유자이름,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포함한 일련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이용 안내

  • [학점은행제 학사관리지침 - 원격기반 교육훈련기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2.4.5.개정, 2012.7.1. 시행)에 따라 대리수강 및 시험부정 방지 등을 위해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로그인 방식에 따른 이용 가능 범위

로그인 방식에 따른 이용 가능 범위
로그인 방식이용 가능 범위
공인인증서 로그인 강의 수강 및 시험응시 가능, 홈페이지 모든 메뉴 이용 가능
ID / PW 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 불가능, 홈페이지 메뉴 이용에 제한 있음

공인인증서 신청 및 발급

  •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 대행기관인 가까운 은행이나 증권회사 등에 방문하여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다.
    용도제한(은행/신용카드/보험)의 경우는 무료이며, 모든 전자거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 4,400원(1년 수수료)이 발생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신청 및 발급 절차 간략 안내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터넷뱅킹 사용자)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터넷뱅킹 사용자)
공인인증서가 은행용(무료)인 경우
공인인증서가 범용(4,400원)인 경우
거래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범용공인인증서로 재발급 (은행 방문 없이 가능) 그대로 이용 가능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은행을 통한 발급
우체국을 통한 발급
공인인증기관을 통한 발급
거래은행 방문
(신분증, 통장, 도장 지참)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방문
<바로가기>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 방문
인터넷뱅킹 신청서 작성
방문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온라인신청) 및 수수료 납부
방문한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인증서 발급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 신청 서류 인쇄 후
선택한 우체국 방문 제출
(신청서, 신분증 지참)
인증서 발급신청 서류 방문 제출
(신청서, 신분증 지참)
  인증서 발급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수수료납부(4,400원/년)
인증서 발급 (발급기관 홈페이지)
수수료납부(4,400원/년)
공인인증기관이란?
전자서명법에 의거하여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은 기관으로 전문성과 공신력을 갖추고 공인인증업무를 하는 기관이며 현재 4개의 공공인증기관이 있습니다.
4개의 공인인증기관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