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 되었습니다.

교수소개

김정열 교수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를 졸업하고, 총신대학교 목회학과 중앙대학교 청소년학과 석사학위를 받은 후 명지대학교에서 청소년지도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평서노회 한사랑교회에서 17년간 담임목사로 섬겼으며 청소년 사역을 30년간 지속하고 있으며 한국지역아동센터 평가위원을 10년 동안 맡고 있다.
현재 총신대학교 중독재활상담학과 학과장으로 섬기고 있다.

김성원 교수

대학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그 이후 신학과 유아교육 석사학위를 받은 후 도미하여 기독교교육 석사와 박사학위(세부전공: 아동교육)를 받았다.
한국 유치원과 미국에서 재학하던 학교의 부속 어린이집 교사로 일한 경력이 있으며 영아-유치부 전도사 경력이 20년 이상 되는 사역자였고 현재 영아부 교사로 섬기고 있다.
본교에서는 보육학개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아동연구방법, 유아 논리 및 논술, 기독교 유아교육 등을 강의한다.

허미애 교수

중앙대학교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 부속유치원과 기독교 학교법인 유치원에서 33년간 봉직하였다.
교육부 유치원교육과정 연구위원, 심의위원과 지도서 집필위원을 역임하였고, 현재에도 교육부와 육아정책연구소, 서울시교육청의 자문위원과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의 유아교육진흥원과 교육연수원에서 교사교육과 학부모교육에 헌신하고 있다.
본교에서는 유아교육과정, 영유아교수방법, 유아교과교육론, 교사교육세미나, 언어지도 등을 강의한다.

방은영 교수

연세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음악교육학 석사학위와 유럽의 학교들에서 어린이 음악교육관련 디플로마를 취득하였고 중앙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아동음악교육 연구소장을 역임하였으며 교육부 산하 유아교육기관 음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전국단위의 유아교사 연수와 학부모 강연에 헌신하고 있다.
본교에서는 아동음악교육, 유아동작교육, 유아예술교육세미나, 음악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유아교육사상사 등을 강의한다.

이하원 교수

성균관대학교에서 발달심리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관심영역은 이중언어를 포함한 모국어 발달/이상, 문제행동지도 및 HRI(Human-Robot Interaction)이다.
아동, 청소년 발달센터에서 20여년간 평가 및 중재를 역임하였고 현재에도 클리닉 산하 연구소에서 자문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흔들리는 부모, 흔들리는 자녀』라는 부모코칭 및 교사교육을 교육 및 종교기관에서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본교에서는 영유아 언어교육세미나, 언어치료, 발달심리학 및 아동생활지도/문제행동지도 등을 강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