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 되었습니다.

[대학원]공지사항

제 목

2020-2학기 박사과정 논문 제안서 제출안내(박사과정7학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6

조 회

37

2020-2학기 박사과정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 안내

 

대상자 : 2020-1학기에 자격시험을 통과하고 논문제안서 심사를 합격하지 못한 논문학기 원우(2017학번)

 

 

논문제안서 심사 대상자격에 있는 박사학위과정 원우들은 아래 기간에 논문제안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제안서에 대한 심사에 합격한 후에 다음 학기부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으며, 제안서 심사에서 합격하지 못하면 다음 학기에 제안서 심사를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1.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0. 11. 16.() ~ 12. 7.()

(2) 제 출 처 : 계약학과팀(신관109)

(3) 제출내용 : 논문제안서 (A4 용지 15쪽 이상) 5

(4) 작성방법 : "연구제안서 작성방법" : 게시물의 첨부파일 확인

"연구제안서 양식" : 게시물의 첨부파일 확인

연구제안서의 분량 : A4 용지 15 쪽 이상

 

 

2.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심의

 

(1) 기 간 : 2020. 12. 14.() ~ 12. 19.() *자세한 심사일은 추후 개별공지

(2) 논문제안서 심의는 학과(전공)에서 주관하게 되며 장소 등은 학과 사무실을 통해 추후 통지됩니다. 심의 기간은 심사위원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관련 규정

 

6(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 대학원과 목회신학전문대학원의 박사학위청구논문을 신청하는 자는 자격고사 합격 이후 확정된 논문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5학기차에 논문프로포절과목을 수강신청하고 논문제안서를 제출하여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개정 2015.07.01., 2016.10.18>

학과(전공)에서 학과장(또는 전공주임), 논문 지도교수, 전공관련 교수 1~2인등 총 3~4인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심사를 실시한다. 위원장은 학과장(또는 전공주임)으로 하되, 학과장(전공주임)이 지도교수인 경우 심사위원 중 호선한다. <개정 2015.07.01, 2016.04.22, 2016.10.18, 2017.03.13., 2019.02.07>

논문제안서를 소정의 양식에 서면평가하며, 심사위원 중 2/3이상 80(B) 이상의 평가를 받는 경우에 합격으로 한다. 심사 종료 후 논문제안서 심사결과서를 교학과에 제출하고, 교학과는 결과를 논문제안서 성적에 Pass, Fail로 입력한다. <신설 2015.07.01, 개정 2019.02.07.>

논문제안서 작성은 별도의 작성지침에 따른다.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의 심사 후 합격자에게 한하여 논문을 작성하도록 한다. <신설 2015.07.01.>

논문제안서 심사는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과 동일 학기에 할 수 없으며, 반드시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 이전 학기에 완료되어야 한다. <신설 2015.07.01.>

 

 

4.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의 기능

 

(1)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내용에 대한 심의

(2) 지도교수 배정 (4학기차에 배정)의 적절성 최종 확인

(3)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자격 승인

 

5.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작성 및 심의 시 유의사항

 

(1) 논문제안서 심의에서 불합격할 경우 최소 다음 학기에 재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2) 논문제안서 심의에서 합격 후 다음 학기부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6.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부터 심사까지 진행 절차

 

(1)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

(2) 계약학과 사무실에서 각 학과(전공)에 관련서류 전달(제출자 명단, 제안서, 관련지침, 양식)

(3) 각 학과(전공)에서 결정한 심사위원 일정대로 심사진행

(4) 각 학과(전공)에서 심사결과지를 계약학과 사무실에 제출

(5) 교학지원처에서 심사결과를 학사프로그램에 Pass, Fail 로 성적입력

 

7. 심사 당일 진행 절차

 

(1) 심사를 위해 제출한 논문제안서를 지참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대기

(2) 1명씩 입장 (심사위원은 교수 3~4)하여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 학과장(주임) 교수의 안내에 따라 본인의 논문제안서를 약 3-4 분간 발표 (이 때 제안서를 읽는 것이 아 니라 연구 목적 , 방법 , 절차 , 예상결과 등에 대해서 핵심 내용을 요약 발표)

(3) 발표 이후 10여분간 심사위원들의 질의

(4) 질의 종료 후 심사위원들간의 채점 및 판정을 위하여 원우는 발표장소 밖으로 나가 서 잠시 대기

(5) 채점 및 판정이 종료되면 심사실에서 원우가 동석 하에 심사위원들 판정 결과 발표

(6) 합격의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불합격의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없고 다음 학기에 다시 논문제안서발표를 해야 함

 

8. 기타 문의

 

계약학과팀 (02-3479-0681, 0684)

 

첨부파일

[2020-2학기 박사과정 논문제안서 제출안내.hwp] [[논문] 학위논문연구제안서(0).hwp] [[논문]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작성안내(0).pdf]
목록